본문 바로가기

예롬성형칼럼

올바른 성형정보 제공을 위한 예롬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언론뉴스로 만나보세요

  • HOME
  • 커뮤니티
  • 예롬성형칼럼
번호 141
제목 알아보자! 복코 성형 방법
작성자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복코수술방법은?
대학생인 김미연씨(22세)는 유난히 크고 펑퍼짐한 코 때문에 남들 앞에서 웃을땐 항상 코를 가려야 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을 대할 때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을 피했다. 이유는 그녀의 유난히 크고 펑퍼짐한 코가 부끄러웠기 때문이다. 주위 어른들은 복코라며 성형을 말렸지만 김씨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이기고자 주먹코 성형을 시도했다. 수술 후 자신감을 회복한 김씨는 새롭게 태어났다며 학교생활에 있어서도 훨씬 활기차졌다고 한다.
크고 펑퍼짐한 복코는 이제 더 이상 복을 가져오는 코의 개념이 아니라 미용상 고쳐야 할 부위로 손꼽힌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씨처럼 주먹코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다. 펑퍼짐한 코는 본인 스스로가 외모에 만족을 느끼기도 하지만, 코가 퍼지고 뭉툭하면 둔해 보이고 무식해 보인다는 선입견이 때문에 사회생활에서도 불리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주먹코는 간단한 수술로 입체감 있고 세련된 코를 만들 수 있다. 무조건 콧대와 코끝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이마와 얼굴형, 입술과 턱까지의 라인을 고려하여 각자의 얼굴 균형과 콧대, 코끝, 콧볼 모양에 맞게 시술방법을 택해야 한다.
 
1. 콧대는 높은데 코끝이 낮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코끝만 살짝 묶어주거나 올려주는 코끝 성형을 하면 세련되고 날렵한 콧날을 만들 수 있다. 코끝만 교정해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일반 코 성형에 비해 수술시간도 빠르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다. 또 자가연골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다.
 
2. 콧대는 괜찮은데 콧볼이 넓고 퍼진 경우
콧볼이 퍼져 있으면 코가 더 커보이면서 촌스럽고, 투박한 인상이 되기 때문에 코끝을 교정하는 수술을 한다. 또 콧날이 뭉툭하다면 콧볼 줄이기를 고려하는 것도 좋다. 이상적인 콧볼의 넓이는 눈과 눈 사이를 벗어나지 않을 정도의 폭으로 눈 안쪽에서 수직선으로 내렸을 때 코끝과 일치해야 한다. 콧볼 축소술로 코 평수를 줄이면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콧대를 높이지 않아도 코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콧대가 전혀 없이 뭉툭한 경우
콧대에 보형물을 삽입해 콧대를 세워주고, 코끝은 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세워지면 오똑하고 입체감 있는 코를 만들 수 있다. 이때에는 보형물 사용이 불가피해 부작용이 가장 적은 실리콘을 사용한다. 하지만 코끝은 자가연골을 이용해 최대한 자연스럽고,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코성형을 한다.
 
이 외에 콧등의 폭이 넓은 사람도 주먹코 같은 인상을 주게 되는데, 이럴 때는 코 양 쪽의 외벽 뼈를 잘라서 중앙으로 모아 콧등을 좁게 해 주는 수술을 하면 효과적이다. 뼈를 잘라야 하는 코 수술의 경우 부목을 대어 뼈가 안정적으로 잘 붙을 수 있을 때까지 약 일주일 가량 고정시켜주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코는 얼굴에서 중앙을 차지하며 인상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코성형 하나만으로도 지적이고, 세련된 입체감있는 얼굴로 만들어져 전체적인 인상까지 바뀔 수 있다. 하지만 성형을 결심했다면 성형전 고려해야 할 것은 본인의 희망사항과 전문의의 현실적인 소견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에 임해야 긍정적인 외적 변화를 도모 할 수 있다.


도움말 : 예롬성형외과 나민화원장
출처 연합뉴스

카카오톡 무료상담

MORE +

성형상담/예약문의 02-545-1984